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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종항만배후단지가 지역별 특성에 맞게 개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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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서
유지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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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자
홈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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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일
2017.01.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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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회수
4306
항만배후단지 민간투자 유치 실현
2종 항만배후단지가 지역별 특성에 맞게 개발됩니다
민간투자 유치를 위한 홠헝화 방안 수립
민간투자자 부담 완화
- 실수요자 개발방식 도입
- *사업계획서 평가항목에 실수요자 참여 가점부여
- *사업절차 간소화 체계화로 수익성 개선
- 토지가액 산정방법 다양화
- *잔여부지 우선 매수시 할인가격 적용 검토
기반시설 지정기준 개선
필수 기반시설(도로, 공급시설 등) 2종 사업으로 변경
항만 경쟁력이 강화됩니다.
개발계획 구체화
- 항만별 맞춤형 개발구상(안) 마련
- A : Needs B : OK
업무처리규정 마련등 사업시행 체계화
- 추진의 일관성 및 효율성 제고 속도감 있는 사업추진
- LAW
부산항 물류비즈니스혁신거점 정주환경공간 해양체험공간
Global Business Mega City
해양스포츠 거점 한류관광 중심지 자동차 클러스트 평택,당진항
Global Auto Valley City
인천항 의료관광 연구,업무지원 주변지역 연계
Golden-Medical City
항만별 입지특성 및 사업타당성 분석을 통한
"항만별 맞춤형 개발방향"
항만별 개발여건, 실수요자의 Needs 고려 항만별 입지특성, 사업타당성 분석
- 개발 여건 실수요자 Needs 구체적인 개발계획 기본구상안 제시 사업타당성
- 항만별 + A:Needs, B:... + Master Plan =========> 개발방향 AND 사업타당성
- 부산항(Global Business Mega City)
- 물류비즈니스 혁신거점
- 정주환경 공간
- 해양체험 공간
- 평택,당진항(Global Auto Valley City)
- 해양 스포츠 거점
- 한류관광 중심지
- 자동차 클러스트
- 인천항(Golden-Madical City)
- 의료관광
- 연구,업무지원
- 주변지역 연계
2종 항만배후단지
항만배후단지에 도심기능이 결합되어
국가발전 및 지역경제가 활성화됩니다
항만별 기대 및 파급효과
부산항 신항 운동 2단계
- 주거,업무,교육연구,상업,문화관광,숙박등 업무기능 중심 복합 지원시설
- 고용창출 : 9,487명
- 부가가치 : 4,546억원
- 생산유발 : 13,230억원
부산항 신항 남컨지구
- 상업,업무,교육,연구등 항만 물류 클러스트 지원 복합 비즈니스 단지
- 고용창출 : 3,707명
- 부가가치 : 1,634억원
- 생산유발 : 4,925억원
평택당진항 동측(내항투기장)
- 주거지원,자주복합,문화관광 기능의 상생 복합 배후단지 조성
- 고용창출 : 18,755명
- 부가가치 : 8,845억원
- 생산유발 : 27,488억원
부평택당진항서측(국제여객부두)
- 자동차 클러스트 구축 및 관광특화산업도입
- 종합적인 부가가치 창출공간
- 고용창출 : 510명
- 부가가치 : 240억원
- 생산유발 : 748억원
인천항 남항2단계
- 문화,의료,관광,연구,업무 기능 등 융복합 지원단지
- 고용창출 : 17,913명
- 부가가치 : 12,904억원
- 생산유발 : 39,176억원
약 11조 4천억원의 경제적 파급효과와 5만명의 신규 고용 창출 기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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