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뉴스

바다랑 가치 예빈나다(조개공예 2화)

  • 부서

    디지털소통팀

  • 담당자

    전영진

  • 등록일

    2020.04.29.

  • 조회수

    459

예빈나다 : 안녕하세요 여러분~ 예빈나다입니다! 제가 두 번째 버킷리스트로 ‘조개 공예 하기’를 정했었잖아요!

예빈나다 : 그냥 조개 공예가 아니라 ‘UP-CYCLING 공예’를 해볼 거예요. ‘업사이클링’이 우리말로 ‘새활용’인데요. (재활용품들을 새로운 가치가 있는 물건으로 재탄생시켜 주는 거예요)

예빈나다 : (그래서 첫 번째로는 제가 왁스 타블렛을 만들었는데) 생각보다 빠르게 끝나 가지고 또 다른 걸 만들어보려고 해요. (왜냐하면, 하나만 하는 건 아쉬우니까) 근데 조개로 또 공예할 수 있는 게 (선생님 또 다른 거 만들 수 있는 게 뭐가 있을까요?)

사장님 : 조개 껍질로 만들 수 있는 게 이 젤 캔들 홀더를 만드실 수가 있어요.

예빈나다 : (오 완전 어항 같아요. 느낌이!) 여기 보이시나요? 이렇게 어항 모양처럼 생겨서 또 물이 담겨있는 것처럼

사장님 : 바닷속 같이?

예빈나다 : 네 바닷속같이 되게 예쁜 것 같아요! (만드는 과정이 아까 왁스 타블렛이랑 비슷하겠죠?)

사장님 : 마음에 드시는 조개나 산호를 가지고 꾸미신 다음에 (여기 홀더가 될 수 있는 작은 용기가 하나 더 있어야 돼요) 여기 안에 꾸미신 다음에 젤왁스를 부으시면 돼요. 

예빈나다 : 마침 여기 완전 큰 니모가 있어가지고 이걸 넣으면 딱 좋을 것 같아요. 유리병도 되게 쉽게 구할 수가 있잖아요. 아무래도 잘 버려지기도 하고 재활용 많이 하니까. (그래서 혹시 집에 있는 유리병으로도 만들 수 있을까요?)

사장님 : 집에 이런 모양의 유리병이 있으면 가능한데 입구가 좁거나 높이 올라와 있는 거는 조금 어렵지 않을까 싶어요.

예빈나다 : (이런 모양이 있다면... 네네...)

사장님 : 캔들 재료는 인터넷에서 쉽게 구매하실 수 있으니까 구매하시면 될 것 같아요

예빈나다 : (그럼 저도 만들어보겠습니다. 먼저 이 두 개 디자인을 정해볼건데요) 저는 여기 오자마자 바로 눈에 띄었던 이 왕니모를! 가장 빨리 넣어야겠죠? 여기는 니모 디자인으로 하고 그리고 왼쪽에는 좀 알록달록한 물고기들도 많아서 (왼쪽은 약간 알록달록한 느낌으로 가보도록 하겠습니다!)

예빈나다 : 이게 젤을 넣으면 뜰 수도 있을까요? 모형이?

사장님 : 아~ 뜨고 싶게 중간에 하고 싶으세요? 그러면 이중 붓기를 해야 돼요. 굳고 그 위에서 올려서 (근데 굳으면 여기 선이 생겨가지고 많이 안 예뻐요)

예빈나다 : 그러면 그냥 얘네(물고기)를 조개를 먼저 넣고 올려야겠다. 어떤 조개가 더 예쁜가요?

사장님 : 이런 거는 잠깐 줘보세요. 이따가 확스를 부을 거라 모래 사이에 박아주는 느낌으로 하시면 좋아요.

사장님 : (산호가) 너무 얇으면 녹아요.

예빈나다 : (이제 디자인도 다 끝났는데 이제 뭘 하면 될까요?)

사장님 : 젤 왁스를 부어주시면 돼요.

예빈나다 : 오... 그러면 이제 끝인거죠?

사장님 : (이 디자인에 젤 왓스를 부어볼게요)

예빈나다 : 어느 정도 선까지 하면 될까요?

사장님 : (지금 여기 유리 있는데까지 딱 여기까지 해주시면 되세요)

예빈나다 : 조심... 너무 예쁘다!

사장님 : 처음이신데 되게 잘 부으시네요. 

예빈나다 : 이렇게 젤까지 다 부었고요. 이제 굳기만 하면 모든 게 완성입니다! (여러분 이제 캔들 홀더까지 완성됐습니다!) 이것도 제가 하나하나 보여드릴게요. 이거는 제가 제일 마음에 드는 왕니모 캔들 홀더입니다. 산호도 중간중간 넣어주니까 훨씬 예쁜 것 같아요. 그리고 두 번째 알록달록! (알록달록 느낌의 캔들 홀더) 예쁘죠 여러분! 빨강, 보라, 초록색의 물고기가 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선생님께서 만들어주셨던, 그런 여백의 미가 느껴지는 예쁜 조개 캔들 홀더입니다. 그러면 이제 제가 만든 캔들 홀더에 초를 붙여볼게요! 여기에 초를 넣으면 어떤 느낌일지.. 약간 니모가... (밤바다에 잠들어 있는 그런 느낌? 일 거 같죠. 여러분?) 선생님께서 아주 작게 고개를 살짝 끄덕이셨어요.

예빈나다 : 여러분 이게 더 어두우면 진짜 예쁠 것 같은데 지금 이 상태도 되게 예쁜 것 같아요. 확실히 캔들 홀더는 분위기가 있는 것 같아요.

예빈나다 : 짠! 여러분 이렇게 캔들 홀더가 완성됐는데요. 이 캔들 홀더랑 너무 잘 어울리는 노래가 있죠! 바로 여러분들도 잘 아시는!

예빈나다 : Up where thry run Up where they stay allr day in ther sun. Wanderin’ free wish I could be part of that world.

예빈나다 : (이렇게 두 번째인 조개공예를 이렇게 마쳤습니다!) 조개로 이렇게까지 예쁘게 만들거라고는 생각도 못했었는데 진짜... (왁스 타블렛도 그렇고, 그리고 조개 공예도 그렇고 너무 예쁘게 만들어진 것 같아요) 여러분들도 업사이클링에 도움 될 수 있는 그런 공예니까 참고하시고 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안녕~

예빈나다 : 여러분 지금 이렇게 공예 끝나고 왔는데 바다 느낌으로 꾸미다 보니까 진짜 바다가 가고 싶어졌어요! 어디 바다가 좋을까요? 인천? 지금 여기가 인천이니까 인천이 괜찮지 않을까요? 여러분! 예빈나다가 어디로 갈지 궁금하시다면 어서오션 좋아요랑 구독 눌러주시는 거 잊지 마세요! 그럼 안녕~ 다음 영상에서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