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뉴스
바다랑 가치 예빈나다(관상어 2화)
-
부서
디지털소통팀
-
담당자
전영진
-
등록일
2020.03.18.
-
조회수
523
예빈나다 : 안녕하세요 여러분~ 예빈나다입니다! 저는 지금 안양에 있는 동물나라에 가고 있는데요 (국내 최대 규모의 수족관이래요) 제가 첫 번재 버킷리스트로 관상어 기르기를 하기로 했잖아요. 저는 관상어에 대해서 관상어의 ‘ㄱ’자도 잘 몰라요. 그래서 전문가분한테 아마 이것저것 여쭤보고 또 어떤 거 준비해야 되는지 여쭤봐야 할 것 같아요. 그러면 여러분 같이 들어가볼까요?
예빈나다 : (오 여러분 저기 지금 다 파란 조명 보이세요?) 지금 뭔가 습기도 엄청 가득하고요. 바닷속에 와있는 기분이에요ㅎㅎ 어? 안녕하세요. 지금 혹시 관상어가 어디 있나요?
사장님 : 관상어는 이쪽에 있습니다. 이쪽으로 오시면 될 것 같으세요
예빈나다 : 생각했던 것보다 (물고기가) 엄청 커요! (지금 이것들은 엄청 크네요)
사장님 : 네, 큰 물고기들도 있고 조그마하게 키우시는 어종들도 있고 다양하게 있습니다.
예빈나다 : 네 지금 이쪽에는 뭔가 어디서 많이 본듯한 물고기가!
사장님 : 애니메이션으로 많이 알려져 있는 ‘니모를 찾아서’에서 나오는 ‘도리’라는 물고기고요. 관상어 어종에서는 이제 블루탱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어요
예빈나다 : 어? 이거는 엄청 조그만데 혹시 이거는 나이가 제일 어린건가요?
사장님 : 바다속에서 살고 있는 아이들은 저희가 수명을 알지는 못하고요. 보통 바닷속에서는 몇 달 만에도 좀 이만한 사이즈로 자랄 수 있어서 대략적인 나이를 추정하기는 어렵습니다.
예빈나다 : 그렇군요. 뭔가 제일 어린 애일 줄 알았는데 물고기들은 나이를 추정할 수가 없대요. 오~ 이거는 완전 그냥 옐로우, 이름이 옐로우 아닌가요?
사장님 : 이거는 ‘골든 나비’ Golden Butterfly Fish라 해가지고
예빈나다 : 오 잘 어울려요 완전 오~ 골든 나비 완전 금색깔 나비같죠? 혹시... 저와 제일 어울리는 물고기가 있다면?
사장님 : 물고기로 말씀드리자면.. 여기 보이시는 옐로우 벨리 네온 담셀 이런 아이들로 보실 수 있으세요.
예빈나다 : 이게.. 저와?
사장님 : 형광색으로 해서 반짝반짝 빛나는 물고기라서
예빈나다 : (오? 반짝반짝 빛나는?) ‘예빈나다’가 밝게 빛나는 그런 이름이었거든요.(오 정말 아주 정확하게 알려주셨어요) 그리고 혹시 여기서 제일 사람들이 많이 찾는 물고기는 어떤건가요?
사장님 : 대중적으로 많이 알려진 ‘도리’ 블루탱을 많이 찾죠.
예빈나다 : 사실은 제가 오늘 니모 복장으로 입고 온 거거든요 ㅋㅋㅋ 혹시 니모는 어디 있죠?
사장님 : 니모는 지금 저희가 다 판매가 되고 없는 실정이에요...
예빈나다 : 니모가 없다고요...?
사장님 : 니모는 내일 들어올 예정이라서...
예빈나다 : 오늘은 제가 니모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이제 제가 관상어를 기를 건데요 저는) 정말... 아예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여서...
사장님 : 초보자 분들도 그렇게 해서 많이들 찾아오세요.
사장님 : 조그만 수조별로 판매하고 있는 게 있습니다
예빈나다 : 저 같은 초보자들이 가장 키우기 괜찮은.. 물고기가 어떤 게 있을까요?
사장님 : 보통은 담셀 종류! 튼튼하고, 사이즈도 작고, 강한 어종이라서 스타트를 많이들 하세요.
예빈나다 : 그러면... 최대 몇 마리까지 키울 수 있을까요?
사장님 : 그거는 수조 사이즈에 따라서 많이 달라지는 거라서요.
사장님 : 30큐브로 하시면은 2~3마리? 그 정도까지는 키우실 수 있으세요.
예빈나다 : 그럼 뭔가 같이 키우게 되면 안 좋은 그런 조합이 있나요?
사장님 : 서로 싸우는 어종들도 있죠. 초보자들이 키우기 쉬운 담셀 종류들이
예빈나다 : 아 그런건 아닌...
사장님 : 그런 것들이 많이 그래요.
예빈나다 : 그런 것들이 그렇다고요?
사장님 : 영역 싸움을 많이 하기 때문에
예빈나다 : 반전이네요. 한 마리를 키우는 게 나을 것 같네요. 지금 이렇게 설명을 해주셨는데 어떤 친구를 키워야 될지.. 너무 고민이 되네요. 그럼 여러분 같이 골라주실거죠? 일단 제가 첫 번째로 마음이 가는 친구는 역시나 ‘도리’, ‘도리’가 제일 눈에 가긴 하는데 근데 아까 저랑 잘 어울린다고 해주셨던 그 친구 있잖아요. 아주 반짝반짝 빛난다는 (이 옐로우 벨리 담셀) 아.. 너무 고민돼요.(골든 나비! 아까 보여주셨던 거 아 어떡하죠?) 초보자니까 원하는 거 많이 키울 수도 없고 ㅠㅠ 한 마리만 골라야 되는데.. 어려분 너무 고민이 돼요 어떡해ㅠㅠ 제가 어떤 걸 골랐는지 궁금하시다면 구독과 좋아요 눌러주세요. 그리고 다음 영상에서 만나요. 안녕~
-
다음글
-
이전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