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뉴스
3월 이달의 해수부
-
부서
디지털소통팀
-
담당자
이정국
-
등록일
2019.03.18.
-
조회수
1371
<자막 & 나레이션>
안녕하십니까
우리는 해양수산부의 새로운 막내라인 신임사무관 임진영, 진승준, 양도형입니다.
세 사무관이 말하는
[19년 3월] 이달의 해수부 거리
# 먹거리 / 수산물
# 볼거리 / 등대
# 알거리 / 해양보호생물
3월 이달의 등대는 오동도등대입니다.
오동도등대는 한려해상국립공원에 있는 오동도 정상에 설치되어 1952년부터 무려 66년 동안 매일, 밤마다 10초에 한번씩 남해바다를 비추고 있는데요. 주변경관이 뛰어나 ‘아름다운 등대 16경’,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에 선정된 명소인 데다 남해의 비경을 바라볼 수 있는 전망대도 있으니 남친여친과 봄 여수밤바다를 계획하신 분들은 오동도등대를 여행루트에 추가하면 사랑받습니다!
남도하면 먹거리인 것 아시죠? 오동도에서는 3월 새조개, 서대회, 갓김치, 간장게장 등 여수10미를 맛보는 즐거움도 누릴 수 있습니다.
자신의 SNS에 이달의 등대 방문 후기를 남기면 스페인, 마라도, 독도 방문권을 받을 기회도 얻을 수 있으니, 이제 여수 밤바다는 오동도등대에서 즐겨주세요!
해양수산부의 이달의 수산물은 숭어와 넙치입니다. 숭어는 10월부터 2월 수온이 높은 먼바다로 나갔다가 봄철 산란기가 되면 강 하류나 포구로 되돌아오는데요. 단백질, 철분이 많아 ‘동의보감’에서는 ‘숭어가 모든 약에 어울리고 오장을 편안하게 다스려 오래 먹으면 튼튼해진다’고 전했다고 합니다.
넙치는 눈이 왼쪽에 쏠린 물고기인데요. 넙치가 무엇인지 아는 분은 많지 않을 겁니다. 넙치는 바로 우리가 일상적으로 많이 접하는 광어입니다. 장관님께서도 얼마전에 (개인)SNS에 광어 사진을 올려서 식사할 때 가급적 광어를 선택해달라고 하셨습니다. 해양수산부는 국민 여러분들이 이달의 수산물을 쉽게 즐길 수 있도록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에서 할인행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제일 중요한 이달의 보호해양생물을 소개해드려야 하는데요. 3월답게 해양수산부는 꽃피는 게바다말을 3월의 보호해양생물로 선정하였습니다. 해초류인 개바다말은 광합성을 해, 봄 얕은 바닷속에서 꽃을 피우고 7월에는 열매를 맺는데요. 게바다말은 해양생물에게 매우 좋은 서식지로 어류 등의 산란장, 어린 물고기들의 성장 공간이 되어줍니다.
그럼 저희 막내라인은 다음 시간에는 낯가림을 풀고 재미있게 한달 내내 만담을 더해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다음글
-
이전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