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뉴스

[장관동정]부산지역 현장방문

  • 부서

    홍보담당관

  • 담당자

    이정국

  • 등록일

    2015.12.09.

  • 조회수

    3217

김영석 장관은 12월 4일에는 부산공동어시장, 선원위령탑 등 부산지역의 해양수산 정책 현장을 방문하였습니다. 

먼저 우리나라 대표 수산물 유통시설인 ‘부산공동어시장’을 방문하여 관계자들의 건의 및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공동어시장의 현대화 및 수산물 소비확대 등 정책적 지원 내용을 설명하였습니다. 이어 제1,2구 잠수기 수산업 협동조합을 찾아 조합원을 격려하였습니다.  

김 장관은 순직선원 위령탑에 방문하여 참배하고, 해양 발전을 위해 고귀한 희생을 한 고인들의 넋을 기렸습니다.

또한, ‘제4차 북극해 정책포럼’에 참석하여 개회사를 통해 북극 보전과 지속가능한 이용을 위한 국제적인 노력에 앞으로도 적극 동참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부산항만공사에서는 북항재개발 추진 현황을 점검하고, 공공시설 조성 및 매각토지에 대한 민간투자자 유치를 적극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마지막으로 김 장관은 부산 북항 통합운영사 기본협약서 체결식에 참석하여 북항하역시장의 안정화와 하역종사자의 고용 안정성이 확보될 수 있도록 부산항만공사와 운영사가 적극 노력해달라고 당부하였습니다.

 

 

(자막)

부산공동어시장 시찰

 

(자막)

수산관련 단체장 간담회

 

(김영석 장관)

부산이 모든 국민의 건강과 위생을 챙길 뿐만 아니라 다 같이 힘내시고 저희와 함께 손을 잡고 같이 나아갔으면 좋겠습니다.

 

(자막)

제1,2구 잠수기 수산업 협동조합 방문

 

(자막)

선원위령탑 참배

 

(자막)

제4차 북극해 정책 포럼

 

(김영석 장관)

해양수산부 가족 여러분 잘 아시는 바와 같이 최근 북극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노력과 아울러 인류의 생존과 번영에 기여하는 북극의 미래를 만드는데 앞으로도 최선을 다해 나가고자 합니다.

 

(자막)

북항 재개발 추진 현황 점검

 

(김영석 장관)

공공성과 문화예술, 창조적인 지역 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는 방향으로 대안을 마련할 수 있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자막)

북항 운영사 통합 체결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