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명자료

(설명) 전통시장 온누리상품권 행사, 보다 편하게 환급을 받으시도록 개선하겠습니다

전통시장 온누리상품권 행사, 보다 편하게 환급을 받으시도록 개선하겠습니다

- ‘온누리 상품권’ 받으러 수산시장 왔다가 ‘무한대기’에 발길 돌리는 시민들 “좋다 말았네”(조선일보, 9.6.) 보도 관련 -

 

 

< 보도 주요 내용 >

 

□ 온누리 상품권 환급 행사가 폭발적 인기를 끌며 노량진수산시장의 반전을 이끈 가운데

 

ㅇ 평일은 오후 4시~6시로 짧게 운영하는데, 수산시장에서 점심을 먹은 시민들이 2시간 이상을 기다려야 하는 일도 많음

 

ㅇ 수기로 영수증을 확인해가며 환급 절차를 진행해 환급 소요 시간 자체도 3분여로 긴 편

 

< 설명 내용 >

 

□ 9월 7일(목)부터 노량진수산시장의 경우, 온누리상품권 환급 시간을 오후 16~18시에서 오후 13~18시로 즉시 확대하겠습니다.

 

ㅇ 특히 고객들께서 주말에 수산시장을 많이 찾아주시므로 당장 이번 주말부터 노량진과 가락, 구리 농수산물도매시장에는 환급 인력을 3배 이상 확충할 계획입니다.

 

□ 부산 자갈치·신동아시장, 군산 수산물종합센터, 제주 동문수산·재래시장, 대천항 수산시장 등에서도 환급에 불편함이 없도록 인력과 환급 행사장 관리를 철저히 하겠습니다.


□ 근본적으로 온누리상품권 ‘간편 환급시스템’은 오는 9월 21일(목)부터 본격적으로 도입할 계획입니다.

 

* (현행) 상인이 수기로 영수증에 금액 표시, 환급인력이 정보 등 확인 후 환급(개선) 상인이 금액, 전화번호 입력, 소비자는 환급장소에서 전화번호 제공 후 환급

 

□ 해양수산부는 온누리상품권을 환급받으실 때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