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명자료

(설명) 한중 국제여객선 여객운송 재개 지원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한중 국제여객선 여객운송 재개 지원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 “평택항 대룡훼리 여객 보류… '경제적 차별'” (경인일보, 9. 6.) 보도 관련

 

 

< 보도 주요 내용 >

 

□ 한국 대주주 선사인 ’대룡훼리‘가 중국 지방정부로부터 자사 선박이 아니란 이유로 여객운송이 중단된 것은 심각한 경제적 차별이란 지적

 

□ 평택~중국 산둥성 카페리 4개 선사 중 ‘대룡훼리’는 아직도 승선이 보류되어 있으며, 정부 기관의 적극 개입을 통해 한국 선사의 피해를 막아야

 

 

< 설명 내용 >

 

□ 한-중 국제여객선(15개 항로)은 코로나19로 인해 ‘20년 1월부터 여객운송을 중단하고 화물만 운송 중이며, 금년 8.11부터 여객운송을 재개하고 있습니다.

 

ㅇ 9.6(수) 기준, 총 15개 중 7개* 항로가 재개되었고, 8개 항로는 여객재개를 준비 중으로, 평택-영성 항로만 여객운송이 재개되지 않은 것은 아닙니다.

 

* 인천-위해·청도·연태·석도(9개 중 4개), 평택-위해·연태(5개 중 2개), 군산-석도(1개 중 1개)

 

□ 해양수산부는 그동안 현지공관을 통해 중국 항만당국 관계자 면담 등 해당 항로의 조속한 여객운송 재개를 요청하였고, 앞으로도 한-중 국제여객선의 조속한 여객운송을 위해 선사 지원 등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