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참고자료] 대책본부 상황점검 회의결과(범정부사고대책본부)

 

범정부 사고대책본부 상황점검회의 결과

 

 

□ 희생자 유실방지 활동 관련 사항입니다.

 

ㅇ 어제 희생자 유실방지 TF 회의가 개최되었습니다. 이 회의에서 실종자 가족들이 장마철․태풍 등 기상악화에 대비한 유실방지 대책을 강구해달라고 요청하여 추가대책을 검토․추진하기로 였습니다. 또한 항공 수색시 실종자 가족들이 희망할 경우 항공기에 탑승하여 수색현장을 함께 확인하기로 하였습니다.

 

어제는 선박 429척, 항공기 3대, 인력 906명을 투입하여 해상․항공․해안가유무인도서 수색을 실시했으나 유실물은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기상악화로 해양조사선을 이용한 해저 영상탐사는 실시되지 않았습니다.

□ 희생자∙실종자 가족 지원 관련 사항입니다.

 

팽목항 및 실내체육관의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일일 4회 분무소독을 실시하고, 실종자 가족용 이동식 조립주택 주변에 모기퇴치를 추진하는 등 여름철 위생관리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우천에 대비하여 팽목항에 모터펌프(3대)를 배치하고, 포크레인 1대를 즉시 현장에 출동할 수 있게 대기 조치하였습니다.

 

팽목항 및 진도실내체육관에 있는 실종자 가족용 이동식 조립택 및 주변에 소화기 119대를 비치하고 화재감지기 17대를 설치였습니다.

 

ㅇ 진도에 머물고 있는 실종자 가족 1명이 내일 서울 소재 병원에서 지병을 진료 받을 계획입니다. 헬기를 지원하여 진도와 서울 간 이동 편의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 피해자 가족 및 진도주민 지원현황(6.20. 기준)

 

ㅇ 피해가족 생활안정자금 : 439세대 967백만원

ㅇ 피해가족 긴급복지지원금 : 397세대 773백만원

ㅇ 진도지역 주민 생활안정자금 : 1,148세대 980백만원

ㅇ 수색 참여 어선 보상금 : 156척 2,646백만원

ㅇ 진도지역 어가 특별영어자금 : 438 어가 12,893백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