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골든 시드 프로젝트』성공다짐을 위해 한자리에 모이다.

농림축산식품부, 해양수산부(이하 관계부처)는 글로벌 종자 강국 실현을 목표로 하는 "골든 시드 프로젝트(Golden Seed Project)"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성공다짐 대회를 8월 28일에 개최한다고 밝혔다.
  
   * 사업개요 : 향후 10년간(‘12∼’21) 금보다 비싼(Golden Seed) 수출전략형 종자 등을 개발하여 2020년에 종자 수출 2억 달러, 2030년에 30억 달러 수출 달성 기여를 목표로 추진하는 프로젝트(총예산 4,911억원/‘13년도 예산규모 350억원)
 

이번 성공다짐 대회는 ‘13년 7월에 골든 시드 프로젝트 연구기관 선정이 완료되고 본격적인 연구개발이 시작됨에 따라 사업의 성공을 다짐하고 사업단별 추진 정보를 상호 공유하는 장을 마련하기 위해 개최된다.


이번 대회에는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노력해왔던  골든 시드 프로젝트 운영위원, 5개 사업단장을 비롯하여, 농식품부 여인홍 차관 등 4개 부처·청 관계자 3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며,


특히 프로젝트를 현장에서 수행하는 과제 책임자가 직접 참석함으로써 사업 성공을 위한 결의를 다질 계획이다.


동 대회를 통해 그간의 사업 추진경과를 보고하고 사업 성공을 위한 다짐 선언 시간을 가지며 5개 사업단별 향후 추진 계획을 발표한다.


특히 서울대 박효근 명예교수가 "골든 시드 프로젝트 사업, 성공으로 가는 길" 이라는 주제로 사업에 대한 기대 및 향후 성공적인 사업 추진을 위한 당부사항 등에 대해 특강한다.


관계부처 관계자는 “이번 대회가 골든 시드 프로젝트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결의를 다지는 소중한 장이 되길 기대한다”며, “참여하는 연구진 모두의 역량 결집을 당부하고, 본 사업이 조기에 성과를 낼 수 있도록 과제 추진을 적극 지원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