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해수부, 한‧중 FTA 협상 수산업계 간담회 개최
-
부서
홍보담당관
-
담당자
-
전화번호
-
등록일
2013.08.27.
-
조회수
8658
-
첨부파일
해양수산부(장관 윤진숙)는 한‧중 FTA 협상에 대한 수산업계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8월 27일(화) 수협중앙회 대회의실에서 간담회를 개최한다.
이번 간담회는 지난 5월부터 통영, 목포, 제주 등 전국 주요수산도시에서 7차례*에 걸쳐 개최된 “한‧중 FTA 현장 설명회”에서 제기된 어업인들의 의견과 요구사항을 심도 있게 검토하여 향후 협상 전략 및 국내대책에 반영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이종구 수협중앙회장을 비롯해 생산, 유통·가공 및 수출입 등 분야별 대표 10여 명이 참석하여 한‧중 FTA 협상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거세지는 시장개방 압력에 대응하기 위한 우리 수산업의 경쟁력 강화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 주문진(5.23), 청평(5.29), 울진(6.19), 통영(7.1), 목포(7.12), 제주(8.13), 보령(8.14)
또한, 한‧중 FTA 협상에서 우리 수산물의 민감성을 보호하기 위한 제도적 장치와 중국의 비관세장벽 현황에 대한 철저한 분석 및 수출업계의 손톱 밑 가시 제거를 통한 대중국 수출 확대 방안도 논의할 예정이다.
해양수산부는 한‧중 FTA 협상에 대한 이해관계인과의 협업 및 소통을 강화하기 위하여 앞으로도 부산, 인천 등 현장 순회설명회를 지속적으로 개최하여 현장의 목소리를 협상에 적극 담아 나갈 계획이다.
-
다음글
-
이전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