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정부 누리집 입니다.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통합검색 열기 전체메뉴 열기 사이트맵 열기
메뉴 닫기

서해어업관리단, 불법조업 혐의 중국어선 2척 나포

보도자료 게시글 보기

보도자료 게시글의 부서, 담당자, 전화번호, 등록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 정보를 제공합니다.

부서 지도교섭과 담당자 이민영 전화번호 044-200-5565
등록일 2022.11.24. 조회수 164
첨부파일

서해어업관리단, 불법조업 혐의 중국어선 2척 나포

- 어창의 용적 및 배치를 표시한 도면 미소지 중국어선 2척 단속 -

 

 

해양수산부(장관 조승환)는 11월 23일(수) 14시경 신안군 흑산면 홍도 남서방 약 37km 해상에서 우리수역 입어 관련 규정을 위반한 혐의가 있는 중국 타망어선 2척을 나포하였다고 밝혔다.

 

우리수역에 입어하는 중국 어선은 관련 법률 * 및 양국 간 합의사항에 따라 어창의 용적 및 배치를 표시한 도면(어창용적도)을 비치하여야 한다. 이번에 해양수산부 서해어업관리단 어업지도선(무궁화2호)이 나포한 중국어선은 11월 20일(일) 15:00경 우리 측 어업협정선 내측으로 어창 용적도를 미소지한 채 입역하여, 나포 시까지 지속적으로 조업한 혐의를 받고 있다.

 

* 배타적경제수역에서의 외국인 어업 등에 대한 주권적 권리의 행사에 관한 법률

 

 서해어업관리단은 나포한 중국어선을 해상에서 추가 조사 중에 있으며, 혐의가 확인되면 관련 법률에 따라 담보금 부과 등 사법처분 할 예정이다.

 

서해어업관리단(단장 이세오)은 “가장 기본적인 서류부터 정밀하게 점검하여 우리 EEZ수역에서 조업하는 중국어선의 어업질서 확립을 추진해 나가겠다.”라며, “앞으로도 해양수산부는 우리 수산자원을 보호하고, 우리 어업인이 안전하게 조업할 수 있는 바다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컨텐츠 정보만족도 조사
이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 연락처 : 044-200-50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