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검색 열기 전체메뉴 열기 사이트맵 열기
메뉴 닫기

‘해양교육포털’의 새로운 이름을 지어주세요

보도자료 게시글 보기

보도자료 게시글의 부서, 담당자, 전화번호, 등록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 정보를 제공합니다.

부서 해양정책과 담당자 신강섭 전화번호 044-200-5226
등록일 2022. 1.17. 조회수 541
첨부파일

‘해양교육포털’의 새로운 이름을 지어주세요
- 1.18.(화) ~ 2.4.(금) 까지 해양교육포털 새 이름 공모전 개최 -

 

  해양수산부(장관 문성혁)와 한국해양재단(이사장 문해남)은 바다와 관련된 교육정보와 자료를 일반인들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마련한 해양교육 전문 플랫폼인 ‘해양교육포털’을 전면 개편하고, 1월 18일(화)부터 2월 4일(금)까지 새로운 이름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해양수산부는 해양에 관심이 있는 사람 누구나가 해양과 관련된 교육정보와 각종 자료를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2014년부터 해양교육포털을 운영해왔다. 최근 온라인 교육이 대중화되면서 스마트폰을 통한 해양교육포털 접속이 늘어나는 등 이용형태가 다양화되고 있지만, 그 기능은 이에 따라가지 못하는 한계가 있었다.

 

  이에 해양수산부는 이용자가 컴퓨터뿐만 아니라,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 다양한 기기를 통해 서비스를 원활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해양교육포털’을 반응형웹*으로 개편하였다. 초기 화면과 메뉴구성을 직관적으로 바꾸는 한편, 각종 해양교육 정보를 주제별, 분야별, 대상별로 분류하여 검색할 수 있는 기능을 개발하여 도입함으로써 사용자가 원하는 해양교육 정보를 편리하게 찾을 수 있도록 하였다.

  * 웹의 해상도, 레이아웃 등이 사용하는 기기의 화면 크기, 형태에 따라 반응하여 유동적으로 변환되는 웹페이지

 

  해양수산부는 해양교육포털을 전면 개편함과 동시에, 국민 누구나 쉽고 친근하게 느낄 수 있는 해양교육포털의 새 이름을 짓는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전에 참여하려는 사람은 해양교육포털의 새 이름과 그 의미를 해양교육포털 누리집( http://www.ilovesea.or.kr )에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누리집과 한국해양재단 기획전략팀(02-741-5278)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새로운 이름은 명료성, 활용성, 참신성 등을 고려하여 내?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를 통해 선정할 계획이며, 최우수상 1명에게는 1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될 예정이다. 또한, 2월 말 새롭게 열리는 해양교육포털의 새 이름으로 사용된다.

  * 최우수상 100만원(1명), 우수상 50만원(1명), 참가상 모바일문화상품권 1만원권(50명)

 

  이철조 해양수산부 해양정책관은 “앞으로 해양교육포털은 누구에게나 친숙하고 부르기 쉬운 명칭으로 이름을 바꾸어 각종 해양 관련 교육정보를 아우르는 해양 전문 온라인 교육 플랫폼으로 한 단계 도약하려고 한다. 온라인을 통해 해양교육을 활성화하는 첫걸음인 이번 공모전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컨텐츠 정보만족도 조사
이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