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검색 열기 전체메뉴 열기 사이트맵 열기
메뉴 닫기

올해 여름, 연안홍보활동으로 알차게 보내자!

보도자료 게시글 보기

보도자료 게시글의 부서, 담당자, 전화번호, 등록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 정보를 제공합니다.

부서 해양공간정책과 담당자 이종훈 전화번호 044-200-5261
등록일 2021. 5. 6. 조회수 402
첨부파일

올해 여름, 연안홍보활동으로 알차게 보내자!
- 연안지역을 체험,홍보하는 연안서포터스, 5월 7일부터 모집 -

 

  해양수산부(장관 문성혁)와 연안교육센터(한국연안협회장 윤진숙)는 올해 하반기 연안에 대해 홍보활동을 펼칠 ‘6기 연안서포터스’를 5월 7일(금)부터 6월 13일(일)까지 모집한다.

 

  해양수산부와 연안교육센터는 연안의 가치와 중요성은 물론, 연안 관련 정책을 널리 알리기 위해 2016년부터 연안 서포터스를 모집하여 운영해 오고 있다. 연안서포터스는 연안 현장 탐방을 통해 얻은 경험으로 여러 콘텐츠를 제작,게시하는 등 온·오프라인 홍보 활동을 수행하는 국민 홍보대사로서 그 역할을 다해 왔다.

 

  올해 모집하는 6기 연안서포터스는 총 9명을 선발할 계획인데, 예년에 비해 모집 규모가 줄었으나 서포터스 전체 인원이 직접 현장 체험을 통해 생생한 홍보활동을 할 수 있도록 계획하였다. 연안에 관심이 있고, 온,오프라인 활동이 가능한 대학생과 일반 성인이라면 누구나 개인 또는 팀(3명 이내)을 이뤄 지원할 수 있다.

 

  연안 서포터스 선발을 원하는 사람은 연안교육센터 누리집( https://coast.mof.go.kr/education )에서 지원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후 전자우편( educoast@kcoast.org )으로 신청하면 된다. 해양수산부와 연안교육센터는 대외활동 이력, 개인 미디어 활동, 지원동기, 활동계획 등을 기준으로 서포터스를 선발하여 오는 6월 23일(수) 연안교육센터 누리집에 최종 선발된 지원자를 공지하고 개별로도 안내할 예정이다.

 

  6기 연안서포터스는 올해 7~8월 2개월 동안 집중적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먼저, 태안군의 파도리 해안과 신두리 해안사구를 탐방하며 자연해안의 가치와 기능을 배우는 등 연안활동가 양성 교육을 이수하고, 지역 모니터링 활동을 진행한다. 이후, 연안교육센터에서 지정한 거점교육 대상지 중 한 곳인 강릉시 정동진에 방문하여 정동진 연안의 변화된 모습을 직접 확인하게 될 예정이다.

 

  두 곳의 연안지역 체험활동이 끝나면, 연안관리와 관련된 주요 이슈가 있거나 많은 이들에게 널리 알릴 가치가 있는 연안지역을 찾아 탐방하는 팀별 자율활동이 진행된다. 체험 및 자율활동을 경험한 연안 서포터스들은 습득한 정보와 관련 후기를 다양한 콘텐츠(영상, 카드뉴스, 포토툰 등)로 제작하고, 개인 누리소통망(SNS)에 공유하는 등 온라인 홍보 활동도 펼칠 예정이다.

 

  연안서포터스에게는 위촉장이 수여되고, 원활한 활동을 위해 교통비 등의 활동비와 물품이 지원된다. 또한, 활동이 끝난 후에는 활동 인증서가 발급되며 우수 활동팀에게는 한국연안협회장상과 상금도 주어진다.

 

  황준성 해양수산부 해양공간정책과장은 “연안서포터스 활동은 여러 연안지역을 탐방하고 다양한 체험 활동을 통해 소중한 우리 연안의 가치를 잘 이해하고 많은 이들과 공유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라며, “우리 바다를 사랑하고 연안에 대한 관심과 열정이 있는 많은 분들의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URL복사하기 트위터로 공유하기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으로 공유하기
컨텐츠 정보만족도 조사
이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 담당자 : 홍보담당관
  • 연락처 : 044-200-50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