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검색 열기 전체메뉴 열기 사이트맵 열기
메뉴 닫기

봄에 가고 싶은, 꽃보다 아름다운 섬

보도자료 게시글 보기

보도자료 게시글의 부서, 담당자, 전화번호, 등록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 정보를 제공합니다.

부서 해양레저관광과 담당자 윤복근 전화번호 044-200-5253
등록일 2019. 2.28. 조회수 2169
첨부파일

봄에 가고 싶은, 꽃보다 아름다운 섬

- 해수부, 봄철에 가볼 만한 섬 7선 선정 -

    

해양 산부(장관 김영춘)는 봄을 맞아 아름다운 꽃과 해안 절경을 함께 길 수 있는 ‘봄에 가고 싶은, 꽃보다 아름다운 섬’ 7선을 선정하였다. 

 

봄꽃의 대표주자인 벚꽃 외에도 동백꽃, 진달래, 수선화, 유채꽃 등을 바다 한 가운데에서 감상할 수 있는 특별한 섬들을 찾아가 보자.

 

<봄에 가고 싶은, 꽃보다 아름다운 섬 7선>

 

섬 여행지

추천사유

대표 꽃

옹진군 자월도

해안도로에 벚꽃이 만개하여 사진촬영과 자전거타기에 적합하고 장골해수욕장의 낙조가 매우 아름다움

벚꽃

보령시 외연도

천연기념물 136호로 지정된 상록수림이 자립잡고 있고, 다양한 꽃을 볼 수 있으며 특히 새빨간 동백꽃이 유명

동백꽃

여수시 하화도

이름에서 알 수 있듯 꽃으로 빚어낸 화려한 섬으로 꽃과 바다는 물론 한려해상의 비경을 배경으로 사진촬영 명소

진달래꽃

신안군 선도

3월부터 4월까지 200만송이의 수선화와 함께하는 축제를 개최하며 갯바위낚시, 등산 등 레저활동 가능

수선화

진도군 관매도

유채꽃 단지가 조성되어 있으며, 다양한 스토리가 있는 할미중드랭이굴, 방아섬와 서들바굴 폭포 유명

유채꽃

통영시 연대도

다랭이꽃밭과 진달래가 유명, 우리나라 대표 생태섬으로 에너지제로 섬을 추구하는 만큼 다양한 에너지 체험 가능

다랭이 꽃밭 *

통영시 수우도

려수도의 푸른 바다를 굽어보는 경치가 일품이며 진달래, 동백꽃, 산벚꽃 등이 어우러져 아름다운 풍광 자랑

진달래꽃 등

* 다랭이 논이나 밭을 다양한 종류의 꽃밭으로 조성

 

인천광역시 옹진군 자월도는 봄철에 해안가 도로를 따라 벚꽃이 만개 하여, 사진 촬영은 물론 자전거를 타면서 벚꽃의 향기를 느끼기에 좋은 곳이다.

 

또한 낙조가 아름다운 장골해수욕장 감상, 조개잡이 체험, 국사봉 트래킹 등 즐길거리가 다양하고, 인천광역시가 지정한 자월도 대표음식인 섬마을 비빔밥도 맛볼 수 있다.

 

충남 보령시 외연도에서는 우리나라 남?서부도서의 식물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천연기념물 136호 ‘상록수림’을 만나볼 수 있다.

 

이 외에도 봉화산 산책길을 따라 핀 새빨간 동백꽃과 함께 몽돌해변, 매바위, 병풍 바위, 여인바위, 상투바위 등 다양한 볼거리가 가득하다.

 

여수시 하화도는 다도해 사이에 숨겨져 있는 섬으로, 아름다운 진달래 꽃과 바다가 어우러진 한려해상의 비경을 감상할 수 있는 곳 이다.

 

특히, 도보여행(트레킹)을 즐길 수 있는 꽃섬길과 아름다운 풍광 을 한눈에 내려다 볼 수 있는 큰 섬 전망대가 유명하다.

 

신안군 선도에서는 3월 말부터 4월 초까지 수선화 축제를 개최한다.  

 

 200만 송이의 수선화와 함께하는 축제 외에도 갯바위 낚시, 대덕산 및 범덕산 등산을 해볼 수 있고, 낙지와 감태요리를 맛볼 수 있다.

 

진도군 관매도에서는 매화꽃과 함께 드넓게 펼쳐진 유채꽃단지를 볼 수 있다.

 

오래된 전설과 이야기가 가득한 방아섬, 할미중드랭이굴 * , 하늘다리 ** 와 함께, 만조 때 올라간 바닷물이 간조 때 자갈밭으로 떨어 지는 서들바굴 폭포가 유명하다.

 

* 해식동굴로 비오는 날 밤이면 할미도깨비가 나온다는 전설이 전해짐

** 방아섬에서 방아 찧던 선녀들이 날개를 벗고 쉬던 곳이라는 전설이 있음

 

통영시 연대도는 다랭이꽃과 진달래가 유명하다.

 

이 섬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생태섬으로 에너지 제로화를 목표로 하고 있어 방문자 센터에서 다양한 친환경에너지 체험을 해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통영시 수우도는 한려수도의 푸른 바다를 바라보는 경치가 일품인 곳으로, 진달래, 동백꽃, 산벚꽃 등이 마을 벽화와 어우러진 풍경이 아름다운 곳이다.

 

은박산 등산과 암벽 등반이 가능하여 등산객들이 방문하기에도 좋다.

 

최준욱 해양수산부 해양정책실장은 “따뜻한 봄을 맞아 한적하고 여유 롭게 꽃과 바다를 즐길 수 있는 섬들을 소개하니, 가족?연인과 함께 방문하셔서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 보시길 추천한다.”라고 말했다.

 

해양수산부는 꽃보다 아름다운 섬 7선 선정을 기념하여 누리소통망(SNS) 이벤트도 진행한다.

 

소개된 섬을 방문하여 사진을 찍고, 개인 누리소통망(SNS)에 해시태그와 함께 올리면 추첨을 통해 30명에게 1만원 상당의 모바일상품권을 제공한다.

 

자세한 사항은 (재)한국해양재단 누리 집(www.koreaoceanfoundation.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URL복사하기 트위터로 공유하기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으로 공유하기
컨텐츠 정보만족도 조사
이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 담당자 : 홍보담당관
  • 연락처 : 044-200-50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