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해양수산부 장관 김영춘입니다.

해양수산부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제 해양수산부는 국민 여러분과 함께 “세계로 뻗어 나가는 글로벌 해양강국” 직원은 바다의 모든 것을 새롭게 한다는 재조해양(再造海洋)의 결연한 각오를 가지고 해양강국 실현을 위해 혼신의 노력을 하겠습니다.

 

무엇보다, 위축된 해운산업을 재건하여 5대양 6대주에 우리 선박이 닿지 않는 곳이 없도록 세계 물류중심국가를 만들겠습니다.

 

바다와 연안의 생태환경과 자연을 회복시켜 우리 바다를 생명력이 넘치는 공간으로 되살리고, 수산업을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발전시키겠습니다. 

 

우리의 해양영토를 확실히 지켜 해양주권을 수호하고 국민의 권익을 보호하겠습니다.

 

해양바이오, 관광레저, 친환경 선박·해양산업 등 신산업을 적극 육성하여 해양수산분야에서 좋은 일자리 창출에 이바지하겠습니다.

 

이러한 노력들을 통해 해양수산의 GDP 기여율을 10%이상으로 올려 국가경제의 견인차 역할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세월호 참사의 후속조치를 잘 마무리 하고, 다시는 그러한 일이 일어나지 않도록 해양안전을 확실하게 챙겨 나가겠습니다.

 

국민 여러분!

그리고 해양수산 가족 여러분!

 

해양수산부의 전 직원은 기존 '관행'대로 일하는 자세, '관망'하며 눈치보는 자세, '관권'의 완장을 차고 군림하는 자세 등 "3관"의 자세를 과감히 버리겠습니다.

 

우리 바다를 신명(身命)을 다해 책임지겠습니다.

거친 파도와 세찬 비바람이 우리 앞을 막더라도 꿋꿋하게 헤치고 “글로벌 해양강국, 대한민국”이라는 목표를 향해 힘차게 나아가겠습니다.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이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 담당부서 : 장관실
  • 연락처 : 044-200-50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