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검색 열기 전체메뉴 열기 사이트맵 열기
메뉴 닫기

(동정) 문성혁 해수부 장관, 부산지역 현장 방문

보도자료 게시글 보기

보도자료 게시글의 부서, 담당자, 전화번호, 등록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 정보를 제공합니다.

부서 국제협력총괄과 담당자 김승룡 전화번호 044-200-5335
등록일 2020.10.16. 조회수 644
첨부파일

문성혁 해수부 장관, 부산지역 현장 방문
- 세계수산대학 공동시범사업 점검·해운정책 대토론회 참석 -


  문성혁 해양수산부 장관은 10월 16일(금) 한-FAO 세계수산대학 공동시범사업을 점검하고, 부산항발전협의회가 주최하는 코로나이후 해운정책 대토론회에 참석하기 위해 부산지역을 방문한다.


  먼저, 부경대학교를 방문하여 한-FAO 세계수산대학 공동시범사업 현장을 둘러보고, 재학생들을 만나 대화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한-FAO 세계수산대학 공동시범사업은 올해 3월 개원하여 아프리카, 아시아, 중동, 남미, 태평양 도서국 등 전 세계에서 선발된 22개국 30명의 학생들이 양식기술, 수산자원관리, 수산사회과학의 3개 전공분야 석사과정을 밟고 있다.


  문 장관은 학교 측 관계자들에게 “학생들이 안전하고 우수한 교육 환경 속에서 학업 성취와 경험을 얻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라고 당부하고, 학생들에게는 “세계수산대학원생으로서 자긍심을 가지고  배운 지식과 경험들을 국제사회와 국가 발전에 써 달라.”라고 격려할 예정이다.


  이어, 문 장관은 부산항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 ‘포스트 코로나 해운정책 대토론회’에 참석한다.


  이번 토론회는 코로나19 이후 해운항만 분야의 변화된 환경에 맞춘 새로운 정책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토론회에는 해운항만분야 주요 기관장과 전문가 등 40명이 참석하고 유튜브로도 실시간 중계된다.


  문 장관은 축사에서 “코로나19로 인해 해운항만분야도 그동안의 패러다임을 바꾸는 큰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면서, “코로나이후 해운항만분야의 혁신을 위한 좋은 정책 제안들이 많이 나올 수 있도록 해 달라.”라고 말할 예정이다.

 

URL복사하기 트위터로 공유하기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으로 공유하기
컨텐츠 정보만족도 조사
이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 담당자 : 홍보담당관
  • 연락처 : 044-200-50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