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검색 열기 전체메뉴 열기 사이트맵 열기
메뉴 닫기

해수부, 2019년도 해사안전 우수사업자 선정

보도자료 게시글 보기

보도자료 게시글의 부서, 담당자, 전화번호, 등록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 정보를 제공합니다.

부서 해사안전정책과 담당자 최원석 전화번호 044-200-5845
등록일 2019.12.16. 조회수 972
첨부파일

해수부, 2019년도 해사안전 우수사업자 선정
-  외항부문에 ‘㈜대아고속해운‘, 내항부문에 ‘사량수산업협동조합‘ 선정 -

 

  해양수산부(장관 문성혁)는 올해 해사안전관리 수준 향상과 해양사고 감소에 기여한 ‘2019년도 해사안전 우수사업자’로 ㈜대아고속해운과 사량수산업협동조합을 선정하였다고 17일(화) 밝혔다.

 

  해사안전 우수사업자 지정 제도*는 해상운송사업자, 안전관리대행업자 등 민간 주도의 자발적인 해사안전관리를 유도하고 우수사업자를 포상하기 위해 2015년부터 도입된 제도이다. 올해에는 총 58개 해상여객운송사업자를 대상으로 평가를 진행하고 외항여객부문에 ㈜대아고속해운, 내항여객부문에 사량수산업협동조합을 각각 선정하였다.

   * (근거) 「해사안전법」 제57조의2에 따른 해사안전 우수사업자의 지정

 

  ㈜대아고속해운은 저사고율 평가에서 만점을 받고 고용 안정성과 선박안전관리 측면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사량수산업협동조합은 소속직원의 정부교육 참여와 해양안전문화 확산 노력 측면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해사안전 우수사업자에게는 우수사업자 지정 표지(현판)와 함께 각 1,000만 원의 포상금을 수여하고, 연안여객선 현대화 이차보전사업과 현대화펀드 사업 심사 시 가점 부여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정태성 해양수산부 해사안전정책과장은 “앞으로도 여객운송사업자 스스로 해양안전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안전관리 수준 향상과 해양사고 감소를 위해 노력할 수 있도록 정책적인 지원을 다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URL복사하기 트위터로 공유하기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으로 공유하기
컨텐츠 정보만족도 조사
이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