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메뉴보기 이전메뉴보기

로케이션 HOME >

 

덴마크와 북극항로 활용 등 해운협력 강화

보도자료 게시글 보기
부서 해운정책과 담당자 전재훈 전화번호
등록일 2015. 3.12. 조회수 5544
첨부파일

덴마크와 북극항로 활용 등 해운협력 강화

13일 서울에서 제2차 한-덴마크 해운협력 회의 개최

 


해양수산부는 북유럽의 해운 선진국인 덴마크와 해운협력을 강화하기 위하여 13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한-덴마크 해운협력회의를 개최한다.


이번 회의는 지난 2012년 양국 간 해운협력 MOU(Memorandum Of Understanding,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2013년 부산에서 제1차 해운협력회의를 개최한 이후 두 번째로 개최하는 것으로, 전기정 해양수산부 해운물류국장과 노셋(NordSeth) 덴마크 해사청장이 수석대표로 참석한다.


제2차 해운협력회의에서는 북극항로 활용 및 크루즈산업 육성, 선박금융기법 등에 대해 논의하고, 오는 5월 만료되는 한-덴마크 해운협력 MOU를 2018년까지 3년간 연장하는데 합의하고 서명할 계획이다.


덴마크는 세계 1위 컨테이너 선사인 머스크*(AP Moller Maersk)社를 보유하고 있으며 국제해사기구(IMO), 선진해운그룹(CSG) 등 국제회의에서 선도적 역할을 하고 있는 해운선진국으로 이번 해운협력 회의를 통해 양국 간 해운분야 정보를 공유하고 북극항로 활용 등 협력사업 추진을 위한 상호 이해와 협력 기반을 더욱 강화시켜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세계 컨테이너선 선복량의 15.6% 차지, 총 ‘컨’물동량의 15% 이상 처리(매출 연30조)

목록

이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