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알림·뉴스 > 새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페이스북에 공유하기 트위터에 공유하기 구글에 공유하기 네이버블로그에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에 공유하기 프린트

한국어촌어항공단 출범식 10월 30일 개최

보도자료 게시글 보기
부서 어촌어항과 담당자 서덕훈 전화번호 044-200-5651
등록일 2018.10.29. 조회수 317
첨부파일

한국어촌어항공단 출범식 10월 30일 개최

- 어촌뉴딜300 사업 등 공공성 강화 기대 -

 

해양수산부(장관 김영춘)는 지난 10월 18일자로 새롭게 출범한 한국 어촌어항공단 (이 사장 최명용, 이하 공단)의 출범식을 10월 30일(화) 서 울 금천구 노 보텔 엠배 서더호텔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출범식에는 김영춘 해양수산부 장관을 비롯하여, 해양수산 유 관기관장, 어업인단체 등 약 260여 명이 참석한다.

 

공단은 1987년 사단법인 한국어항협회로 출발하여 1994년 특수법인 으로 전환된 후, 2007년에 공공기관으로 지정되었으며, 올해 4월 17일 「어촌?어 항법」일부개정 법률이 공포됨 에 따라 10월 18일 ‘한국어촌어항공단’으로 새롭게 출범하게 되었다.

 

공단은 이번 출범을 계기로 지난 30여 년간 수행해 왔던 어촌?어항의 발과 관리, 어장의 효율적인 보전과 이용, 어촌관광 활성화 등의 업무를 보다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공단은 ‘살기 좋은 어촌과 풍요로운 바다공간을 조성하는 해양수산 전문기관’이라는 새로운 비전 아래, 해양수산의 미래가치 창출을 통해 국가 균형발전과 국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한다.’라는 미션을 실행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공단은 ‘성장’, ‘도전’, ‘국민행복’, ‘혁신’을 핵심과제로 삼고, 이를 실현하기 위한 주요과제를 도출하였다.


공단은 앞으로 사업경쟁력 강화 를 통해 성장을 도모하고, ‘어촌뉴딜300사업’, ‘자립형 어항 운영? 관리’, ‘양식산업 활성화’ 등 신규 미래사업을 도전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아울러, 공단의 정체성과 공공성, 책임성을 확립하고, 국민행복을 위하여 공공서비스를 더욱 확 대해 나갈 예정이다.

 

정복철 해양수산부 어촌양식정책관은 “한국어촌어항공단이 새로운 출범을 계기로 해양수산 전문 공공기관으로서의 역할을 확대하고, 국가 균형발전과 국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 다.

 

 

 

 

 

 

 

목록

이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