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알림·뉴스 > 새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페이스북에 공유하기 트위터에 공유하기 구글에 공유하기 네이버블로그에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에 공유하기 프린트

해수부, 어선사고 예방을 위한 합동 안전점검 실시

보도자료 게시글 보기
부서 어선정책팀 담당자 박상혁 전화번호 044-200-5527
등록일 2018.10.29. 조회수 207
첨부파일

해수부, 어선사고 예방을 위한 합동 안전점검 실시

- 10. 30.~12. 13. 전국 11개 시?도에서 어선 안전점검 -

 

해양수산부(장관 김영춘)는 동절기 및 성어기를 앞두고 10월 30일(화) 부터 12월 13일(목)까지 45일간 어선사고 예방 을 위한 관계기관 합동 안전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안전점검은 전국 11개 시 * 에서 2톤 이상의 어선 (낚시어선 포함) 을 대상으로 이루어진다.

 

점검은 해양수산부와 해양 경찰 청, 지자체, 선박안전기술공단, 수협중앙회(어업정보통신국) 등 이 합동으로 지역별 점검 반을 편성하여 실시할 예정이다.

 

* 11개 시 도 : 부산광역시, 인천광역시, 울산광역시, 경기도, 강원도, 충청남도, 전라북도, 전라남도, 경상북도, 경상남도, 제주특별자치도

 

합동 점검반은 위치발신장치와 통신기기 기관 전기 소방설비 작동 상태를 확인하고, 구명부환ㆍ구명조끼 등 구명장비 비치 및 안전지침 숙지 여부 등 안전과 밀접한 부분을 집중적으로 점검할 예정이다.

 

특히, 가을~겨울철에는 기관 고장으로 인한 사고가 많은 점을 고려 하여, 선박기관 전문가가 어업인들에게 기관점검 방법을 안내하고 직접 점검도 해주는 시간을 마련하였다.

 

해양수산부는 안전점검 결과에 따라 경미한 사항은 현장에서 지도하고, 중대한 결함사항에 대해서는 어선주에게 즉시 시정하도록 조치하는 등 안전조업 문화 정착에 힘쓸 예정이다.

 

김종모 해양수산부 어선정책팀장은 “어선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서는 무엇보다 어업인 스스로 어선 안전점검을 생활화하는 것이 중요 다.”라며, “이번 점검을 계기로 어선주들의 안전의식이 높아져 어선사고가 대폭 감소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목록

이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