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케이션 HOME > 알림·뉴스 > 새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프린트

해운재건 지원사업 본격 추진한다

보도자료 게시글 보기
부서 해운정책과 담당자 김한울 전화번호 044-200-5722
등록일 2018.10.10. 조회수 793
첨부파일

해운재건 지원사업 본격 추진한다

- 중소선사 지원 가속화, 13개 선사에 2,100억 원 지원 (투자?보증 등) -

 

해양수산부(장관 김영춘)와 한국해양진흥공사(사장 황호선)는 한국 해양진흥공사(이하 “공사”) 설립 이후 진행하였던 각종 사업들의 준비 마무리됨에 따라 본격적인 해운재건 지원을 추진한다.

 

해양수산부는 해운업계에 대한 신속한 지원을 위해 공사 설립 이전 부터 S&LB * , 선박 신조 등 주요 사업에 대한 사전 접수(‘18. 5.)를 받았 으며, 공사 설립 이후 선사와의 지원조건 등 협의를 신속하게 진행하였다.

 

* Sale & Lease Back : 선사의 선박을 매입한 후 선사에 재용선하여 유동성을 지원하는 사업

 

아울러 공사는 국내 주요 신용평가사 (한국신용평가, 한국기업평가) 로부터 AAA 신용등급을 획득하였으며, 금융기관들과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원활한 사업 진행을 위한 준비도 마쳤다.

 

분야별 지원내역을 살펴보면, 공사는 친환경 LNG 선박 건조 등 선사의 신규 선박 확보를 지원하기 위해 4개 선사 * 에 1,380억 원 규모의 보증 지원을 추진하고 있다 .


또한 공사는 친환경 선박 건조 사업 지원대상으로 선정된 선사 ** 에 대해 서는 정부 보조금과 함께 160억 원 규모의 후순위 투자도 추진한다.

 

* 대한해운, SK해운, H-Line, 폴라리스 쉬핑 / ** 남성해운, 장금상선

 

아울러 7개 중소선사 * 를 대상으로 S&LB 등을 통해 570억 원 규모의 유동 성을 지원한다.


7개 중소선사에 대한 지원은 연내에 모두 완료할 예정이며, 앞으 로도 S&LB을 통해 지속적으로 중소선사에 대해 유동성을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 디엠쉽핑, 영창기업사, 우진선박, 인피쎄스해운, 천경해운, 하나로해운, 흥아해운

 

엄기두 해양수산부 해운물류국장은 “한국해운의 재건을 위해서는 건실한 중소선사의 육성이 매우 중요하다.”라며, “앞으로 해양수산부와 해양진흥공사가 긴밀히 협의하여 해운재건을 위한 지원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해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목록

이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