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알림·뉴스 > 새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페이스북에 공유하기 트위터에 공유하기 구글에 공유하기 네이버블로그에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에 공유하기 프린트

10월 한 달간 불법어획·유통 행위 집중 단속한다

보도자료 게시글 보기
부서 지도교섭과 담당자 장민규 전화번호 044-200-5563
등록일 2018. 9.27. 조회수 462
첨부파일

10월 한 달간 불법어획·유통 행위 집중 단속한다
- 해수부, 가을철 성어기 앞두고 지자체·수협 등과 합동단속 실시 -

 

해양수산부(장관 김영춘)는 가을철 성어기를 앞두고 불법어획 및 유통행위를 적발하기 위해 10월 한 달간 합동단속을 실시한다. 단속에는 해양수산부 동·서 · 남해 어업관리단과 지자체, 수협 등이 참여하여 어린물고기 불법 포획* 여부 등을 집중 점검한다.

 

* 어린물고기 보호를 위해 「수산자원관리법」 및 동법 시행령에서는 어류 26종, 갑각류 5종, 패류 6종, 기타 3종 등 총 40종에 대해 금지체장?체중을 두고 제한

 

우선 육상에서는 특별사법경찰관을 주축으로 10개 팀을 구성하여 219개 수협위판장, 도매시장, 횟집 등을 대상으로 불법어획물의 판매?유통 행위를 단속할 예정이다. 


해상에서는 동 · · 남해와 제주 등 4개 해역에 정부와 지자체의 어업지도선 47척을 투입하여 단속을 실시한다. 무허가 어업, 조업금지구역 침범, 불법어구 사용, 어린물고기 불법포획, 오징어 불법 공조조업 등을 중점 단속할 예정이다.

 

해양수산부는 이번 단속을 통해 적발된 위반사항에 대해서는 즉각 사법처리하는 등 엄중히 조치하고, 이와 함께 어업정지 등의 행정처분도 부과할 계획이다.

 

최용석 해양수산부 어업자원정책관은 “불법어획 및 유통행위를 근절하기 위한 단속을 지속적으로 실시하는 등 우리 연근해 수산자원을 보호하는 데 적극적으로 대처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목록

이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