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소식바다 > 새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페이스북에 공유하기 트위터에 공유하기 구글에 공유하기 네이버블로그에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에 공유하기 프린트

28년간 바다를 지켜온 어업관리공무원, 녹조근정훈장 영예 안아

보도자료 게시글 보기
부서 운영지원과 담당자 정하나 전화번호 044-200-5019
등록일 2018. 4.13. 조회수 619
첨부파일

28년간 바다를 지켜온 어업관리공무원, 녹조근정훈장 영예 안아
- 해양수산부 김형배 사무관 등 3명, 대한민국 공무원상 수상 -

 

해양수산부(장관 김영춘)는 인사혁신처 주관 ‘제4회 대한민국공무원상’수상자로 서해어업관리단 김형배 사무관(녹조근정훈장), 중앙해양안전심판원 이성수 사무관(대통령표창), 항만운영과 소속 홍성준 서기관(국무총리 표창) 등 우리부 직원 3명이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공무원상’은 정부 주요시책 등을 추진함에 있어 전문성을 바탕으로 국민에게 봉사·헌신한 공무원을 포상하는 제도이다.

 

가장 영예로운 상인 녹조근정훈장을 받은 김형배 사무관은 28년간 어업지도단속 업무에 종사하며 조업질서 확립과 수산자원 보호에 크게 기여하였다. 특히 작년 4월 서해어업관리단 어업지도과장으로 부임한 이래 불법조업 단속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불법조업 어선 543척을 나포 · 검거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대통령표창을 수상한 이성수 사무관은 완도 · 보령에 어업정보통신국 신설을 위해 힘쓰는 등 어선안전 인프라 확충에 공헌하였다. 또한 어선사고 예방대책을 수립 · 시행하고 관계기관과 함께 어선에 대한 특별안전점검을 실시하는 등 연근해 어선 안전관리에 기여한 공로를 높이 평가받았다.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한 홍성준 서기관은 ‘항만보안 강화방안’을  마련하여 외국인 선원 무단이탈 등을 막기 위한 관계기관 협업체계를 구축하는 등 항만보안 사고 예방에 큰 역할을 하였다.

 

김영춘 해양수산부 장관은 “현장에서 묵묵히 헌신해 온 우리부 직원들이 이번에 대한민국 공무원상을 수상함으로써 그 공로를 인정받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우리 해양수산부 직원 모두가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며, 국민을 위한 봉사자로서의 책무를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목록

이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