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소식바다 > 새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인쇄

페이스북에 공유하기 트위터에 공유하기 구글에 공유하기 네이버블로그에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에 공유하기

피서지로 출발 전 해수욕장 수질 미리 확인하세요

보도자료 게시글 보기
부서 해양환경정책과 담당자 정하나 전화번호 044-200-5024
등록일 2017. 7.17. 조회수 384
첨부파일

 피서지로 출발 전 해수욕장 수질 미리 확인하세요
- 인터넷으로 해수욕장 수질·모래 오염도 등 정보 확인 가능 -

해양수산부(장관 김영춘)는 7월 13일까지 개장한 152개 해수욕장의 수질을 조사한 결과 모두 해수욕에 적합한 것으로 판명되었으며, 향후 개장할 해수욕장까지 총 257개소의 수질과 백사장 오염도를 조사하여 해양환경정보통합시스템( www.meis.go.kr )에서 제공한다고 밝혔다.

 

해수욕장 수질 및 백사장 토양오염 조사는 관할 시?군?구에서 시?도 보건환경연구원 등을 통해 해수욕장의 청정도 및 해수욕 적합 여부를 확인하는 것이다. 개장 전에는 해수 수질과 백사장 모래 오염도를 조사하고, 개장기간 중에는 2주마다 1회 이상 해수 수질을 조사하도록 한다.

 

해수욕장 수질 검사에서는 장염 등의 수인성(水因性) 질병과 관련성이 높은 장구균과 대장균 2개 항목의 검출여부를 확인하며, 백사장 모래에서는 카드뮴, 비소, 수은, 납, 6가크롬 등 5개 중금속 항목이 검출되는지 여부를 조사한다. 조사 결과 기준치를 초과하는 것으로 확인된 경우 재조사 시행 및 원인 분석을 통해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입욕금지 방송 및 안내표지판 설치를 통해 이용객들이 해수욕을 자제하도록 유도한다.

 

해양수산부는 이번에 적합 판정을 받은 152개 해수욕장 외 앞으로 개장하는 해수욕장까지 전국의 총 257개 해수욕장에 대한 조사를 실시하여 해양환경정보통합시스템, 지자체 및 시?도 보건환경연구원 누리집 등에 게시하여 국민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서정호 해양수산부 해양환경정책과장은 “국민들이 보다 쾌적하고 안전하게 해수욕을 즐길 수 있도록 해수욕장 환경정보를 신속하게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며, “올해 여름 휴가철에도 깨끗하고 쾌적한 우리 해수욕장을 많이 찾아 주시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목록

이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