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메뉴보기 이전메뉴보기

로케이션 HOME >

 

(동정)문성혁 해수부 장관, 방글라데시 해운부장관과 회담

보도자료 게시글의 부서, 담당자, 등록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 정보를 제공합니다.
부서 항만투자협력과 담당자 김성호 전화번호 044-200-5967
등록일 2019. 8.28. 조회수 246
첨부파일

문성혁 해수부 장관, 방글라데시 해운부장관과 회담
- 항만개발 등 해양수산 분야 포괄적 협력 확대키로 -


  문성혁 해양수산부 장관은 8월 29일(목) 12시에 서울 글래드호텔에서  칼리드 마흐무드 쵸두리(Khalid Mahmud Chowdhury) 방글라데시 해운부장관과 양자회담을 가진다.


   해양수산부와 방글라데시 해운부는 양국간 지속적인 항만분야 협력강화를 위해 지난 4월 방글라데시 현지에서 항만개발협력 양해각서를 체결한 바 있다. 


   이번 회담은 양국 간 항만개발협력 등에 대해 의견을 교환하고 방글라데시 항만인프라 개발사업에 한국기업의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우리 측의 요청으로 마련되었다.


  양국 장관은 이 자리에서 항만개발협력은 물론 해사안전, 해운물류,  ‘블루 이코노미’ 등 해양수산정책 전반에 걸쳐 협력을 확대하는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눌 예정이다.


 * 방글라데시 정부는 수산, 양식, 해양바이오, 해운 · 항만 등 해양수산분야를 외교정책의 새 분야로 선정하고 ‘블루 이코노미(Blue Economy)’ 정책 중점 추진


  문성혁 해수부 장관은 “항만 · 해운 등 해양수산 전 분야에 걸쳐 양국 간에 폭 넓은 교류와 협력이 계속되기를 희망한다. ”라며, 방글라데시 주요 항만개발사업에 한국기업이 많이 참여할 수 있도록 방글라데시 정부의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요청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목록

이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