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소식바다 > 새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인쇄

페이스북에 공유하기 트위터에 공유하기 구글에 공유하기 네이버블로그에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에 공유하기

연안여객선 현대화 펀드로 노후화된 여객선 신규 건조 지원

보도자료 게시글 보기
부서 연안해운과 담당자 정하나 전화번호 044-200-5024
등록일 2017. 8.30. 조회수 236
첨부파일

연안여객선 현대화 펀드로 노후화된 여객선 신규 건조 지원
- 해수부, 2017년 하반기 지원대상자 선정 위한 사업자 공모 실시 -

 

해양수산부(장관 김영춘)는 노후화된 연안여객선의 신규 건조를 지원하는 ‘연안여객선 현대화 펀드’의 하반기 사업자 공모를 8월 30일(수)부터 9월 22일(금)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연안여객선 현대화 펀드’는 정부 출자 펀드와 민간자본을 결합하여 노후화된 연안여객선의 신규 건조를 지원하는 제도로, 이를 통해 정부는 건조가격의 최대 50%까지 무이자로 지원함으로써 영세한 선사의 선박 현대화를 추진하고 있다.

 

해양수산부는 현대화 펀드를 통해 지난해 1만 9천톤급 대형 카페리 여객선(1,200여명 승선, 자동차 약 150대 적재 가능) 1척의 건조를 지원하였으며, 올해도 여객선 2척 이상 건조를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부터는 온실가스 감축에 앞장서기 위하여 액화천연가스(LNG)를 연료로 하는 친환경 선박 건조 시 심사 가점을 3점으로 상향(기존 2점)하여 부여할 계획이다.

 

현대화 펀드 신청 자격은「해운법」제4조에 따른 내항여객운송사업자로, 세계로선박금융(주) 누리집( www.globalmarifin.com )의 공지사항 게시판에서 신청서 및 관련 서류양식을 내려 받아 작성한 뒤 9월 22일(금)까지 직접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 접수처 : (우 03160) 서울시 종로구 종로 47(공평동 100) 한국스탠다드차타드은행 본점 16층 세계로선박금융(주) 펀드운용팀 / 02)3210-2034, 2025

현대화 펀드 관리기관인 세계로선박금융(주)은 9월 5일(화) 목포에서 선사들을 대상으로 사업 설명회를 개최하여 주요 지원 내용 등에 대해 소개하는 시간을 갖는다. 이후 최종 접수건에 대해 신청자의 기업건실도, 연안여객 및 연관산업 기여도 등 7개 항목에 대해 투자심의위원회의 평가를 거쳐 최종 사업 대상자를 선정하고 9월 28일(목) 이후 개별적으로 선정여부를 통보할 계획이다.

 

최종 선정된 사업 대상자는 3개월 이내에 조선소와 건조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15년간 선가의 50%범위 내 금액을 무이자로 지원받을 수 있다.

 

김용태 해양수산부 연안해운과장은 “2019년까지 연안여객선 현대화 펀드를 1,000억 원 규모로 확대하여 보다 많은 노후여객선의 신규 건조를 지원할 계획이다.”라며, “이를 통해 여객 서비스 품질의 향상은 물론, 국민들이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여객선을 이용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공모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해양수산부 누리집( www.mof.go.kr )과 세계로선박금융(주) 누리집( www.globalmarifin.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목록

이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